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가입 19일만에 에드센스 승인 받은 방법 (초기 세팅 방법 정리 및 후기)

by 찌즈따 2024. 9. 5.
반응형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에드센스 글 작성법
티스토리 에드센스 세팅 방법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에드센스 어떻게 써야하나

 

티스토리 19일만에 에드센스 승인 받은 방법

 안녕하세요 
9월의 다섯번째 날이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가입 19일 만에 에드센스 받은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 
8월 18일에 티스토리 가입을 했어요
9월 5일 새벽에 에드센스 승인 받았습니다!

날짜 작성 글 개수
8/184
8/1910
8/207
8/212
8/221
8/232
8/241
8/251
8/261
8/270
8/280
8/291
8/300
8/313
9/10
9/20
9/31
9/41
9/5에드센스 승인

 
포스팅 개수는 이렇게 되네요
(3일차까지는 의지에 불타서 폭풍 포스팅ㅎㅎㅎㅎㅎ)
19일 중에 4일 제외하고, 15일은 글을 작성했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일 제외)
가장 많이 작성한 날은 이틀차이고, 하루 만에 10개 작성했네요ㄷㄷ
 
 
8월 20일 3일 차가 되는 날
티스토리 블로그 글의 개수가 20개가 넘었을 때 티스토리 에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초기 세팅 방법 
저는 정보 검색과 필요한 유튜브나 강의를 들으면서
저에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만 세팅을 해보았어요!
 
다행히 19일만에 에드센스 승인이 났지만
혹시나 안 날까봐 조마조마하며 하루에도 몇 번씩 에드센스 승인이 안 떴나 확인했답니다....
그래서 제가 했던 초기 세팅값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카테고리 세팅

자신의 블로그에서 먼저 카테고리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왼쪽 사이드 바에 있는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 후 위의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는 설정해주지 않습니다.
카테고리가 여러 개인데 그 카테고리 내에 글이 많이 없다면 에드센스 승인이 어렵다고 들었네요!
변경사항 저장 필수!
 

2.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설정 세팅

 
위의 사진과 같이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할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해야 다른 사람들에게 글이 보여지고 수익이 창출될 수 있어요!

변경사항은 꼭 저장해주세요
 

3. 댓글·방명록 - 설정 세팅

 

댓글 ·방명록에서는 댓글 작성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가능하게 변경해줍니다.
이렇게 해야 지저분한 광고 댓글이 없다고 하네요!
변경사항 저장 잊지 마세요!

 

4.  꾸미기 - 스킨 변경 세팅

 
저는 스킨변경에 가서 북클럽 스킨을 사용했습니다!

 

5. 꾸미기 - 사이드바 세팅 

 
저는 사이드바 1에서 초록색으로 표시한 - 버튼을 이용해 카테고리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다 없앴습니다 !
변경사항 저장을 꼭 클릭해주세요!

 

6. 꾸미기 - 모바일 세팅

 

 
꾸미기 - 모바일에서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꾸어 주세요
변경사항 저장 필수!

 

7. 플러그인 세팅

 
플러그인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8. 관리 - 블로그 세팅

 
관리-블로그 세팅에서는 아래쪽으로 스크로를 내리셔서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합니다. 
변경사항 저장 필수!
숫자로 되어있는 것보다 문자로 되어있을 때 구글이 플러스 포인트를 준다고 하네요!

 

 
그 후 아래쪽으로 더 내려가시면 기타 설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RSS는 블로그의 최신글을 다음이나 구글에 빠르게 업데이트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체 공개로 설정하시고 RSS 50개로 수정합니다.
변경사항 저장 필수!

 

어떤 주제의 글을 어떻게 썼을까

저의 최고 관심분야는 미국주식인 만큼 미국주식 시황에 대해 주로 썼어요
총 36개의 글을 작성했네요
어떤 내용의 글이 있는지 보겠슴다!
 

주제개수
미국주식 시황25
미국주식 관련 정보(시가총액,rsi,백테스트)5
기타 정보글 6

 

기타 정보글에는
한국 여권 무비자 입국 가능 국가
증권사 계좌 한도 제한 대처 방법
김포 아프리카돼지열병 
홍명보호 명단
엔씨소프트 수이코인 매도
국민연금 비트코인 투자 시작 
 
이렇게 작성했으며 이 중에서도 3개는 경제와 관련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렇게 되면 36개의 글 중 33개는 경제와 관련된 글인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글을 썼을까?

저는 일단 무조건 1500자는 넘게 썼습니다..어떻게든 머리를 쥐어짜서 글을 작성했지요....
 

제목1- 본문1 + 제목1- 본문1
순으로 되게끔 해서 본문1 하나의 글 자수는 500이 넘도록 작성했습니다.
글자수세기는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이용했어요!
 
또 글을 다 작성하고 나면 맞춤법 검사를 꼭 해줬습니다 ! 필수!!!
1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2번, 3번 했습니다! 계속 나오더라구요!
꼭 맞춤법 검사를 안 한 상태에서 에드센스 승인을 하면 
구글에서는 맞춤법조차 제대로 모른다고 판단해서 에드센스 승인이 안 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태그입력은 항상 모두 채워넣었구요.
그래야 사람들이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조금이라도 내 글을 읽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홈주제도 항상 작성 글과 관련된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연관성이 있어 내 티스토리를 방문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은 2~3개정도만 넣어 작성했습니다.
주로 제목1-사진-본문1 제목1-사진1-본문1 이렇게 작성한 것 같네요!
물론 아래의 정보글과 같이 사진이 2~3개 아니라 꽤 들어간 것도 있습니다.
(사진 개수 확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2024 한국 여권 무비자 입국 가능 국가 리스트 / 비자 필요 국가 리스트(E-Visa 포함) / 여행 금지 국

안녕하세요찌즈따입니다. 갑자기 떠나고 싶거나 휴가를 갈 수 있는 여건이 되어 급하게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비자를 발급받지 않고 무비자로 갈 수 있는 국가를 찾아보시기 마련인데

zzizdda.tistory.com

 

 
정리를 해보자면
1. 제목1-본문1 제목1-본문1 작성
2. 본문 1는 500자 이상 작성
3. 맞춤법 검사 2~3번
4. 태그 모두 입력
5. 홈주제 설정
6. 사진은 2~3개
이렇게 작성했네요!
 
아래의 작성 글을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순으로 5개만 올려두겠습니다!

악명 높은 9월 주가 하락

지난 4년 간 9월 주가 하락악명 높은 9월의 변동성은 9월 첫 번째 거래일인 3일 뉴욕 증시의 주유 지수는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는 10% 가까이 하락했습니다.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가 좋

zzizdda.tistory.com

8월 고용보고서 예측 금리 인하 예측

월마트 등 실적 견고미 교통안전청에 따르면 올여름 미 전역의 공항 검색대를 통과한 승객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8.5% 많았습니다. 그리고 노동벌 연휴를 맞아 지난 목요일부터 다음 주 수요일

zzizdda.tistory.com

 

김포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김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는 8월 31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양돈농장(3900여 마리 사육)에서 돼지 폐사 등 신고

zzizdda.tistory.com

PCE 등 지표 발표 분석

개인소비지출 물가 데이터 발표미국의 인플레이션은 확실히 꺾였습니다. 경제 성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30일 발표된 7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등 경제 데이터는 미국 경제가

zzizdda.tistory.com

엔비디아 목표주가 분석(일부 중립 의견 제시

엔비디아 실적 발표 분석매출과 이익이 1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하는 것은 엄청난 성과입니다. 하지만 높은 주가를 고려했을 때 투자자를 만족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칼슨그룹의 라

zzizdda.tistory.com

 

 

반응형